‘Expansion of Cell’전시회 개최 > MEDIA

본문 바로가기

MEDIA

- “플리마코의 보도자료입니다”

‘Expansion of Cell’전시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1회 작성일 19-09-04 16:40

본문

[전남인터넷신문/강성금 기자]주한탄자니아대사관이 주최하고 플리마코 협동조합이 주관하는 ‘2019 Expansion of Cell’전시회가 지난 5월부터 이번달까지 두 달에 걸쳐 광주광역시 동명동 카페거리 중심지(동구 장동 81-1)에 위치한 ‘여덟번째 파장(8th wave)’에서 진행되고 있다.
 

‘여덟번째 파장’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추진한 ‘2018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운영 공모사업’ 일반랩에 선정돼 빛의 스펙트럼을 넘어선 새로운 빛의 파장,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내는 공간으로 아트와 메이커스페이스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메이커스페이스의 운영 목적인 제조업이라는 기존의 패러다임을 전환시켜 누구나 창작자가 될 수 있도록 브랜드 개발을 지원하고 상품의 브랜드화를 통해 예술성을 부여하며 창작자의 브랜드를 전시 및 판매하는 플랫폼을 제공하여 창업의 실질적인 판로를 열어주고자 한다.

 

광주 지역 예술 창업가들이 모여 만든 플리마코 협동조합은 작년에 아프리카 탄자니아 정부와 ‘대한민국-탄자니아 일자리창출 및 예술 발전 협력’등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탄자니아와 MOU를 체결한 데에는 광주 지역 예술작가 창업가들의 해외 활동 판로를 열어주기 위함이다.

 

이번 전시회는 탄자니아 팅가팅가 아티스트들과 한국의 청년 디자이너들이 함께 한 전시회로 가장 작은 단위인 개인과 개인이 만나서 더 큰 파장과 무한대의 가능성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특별히 재료, 방법, 디자인과 같은 미시적인 차원에서부터 국가, 인종, 종교, 문화와 같은 거시적인 차원까지 아울러 존재하는 모든 것들이 만나게 되면 무한한 가치를 창출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자 한다.

 

지난 4월 22일부터 23일, 24일부터 25일 두 차례에 걸쳐 탄자니아 대사관과 서울 시청에서 진행하였고 플리마코 협동조합이 주최주관하고 아시아문화원이 후원하여 2019 ACM(아시아컬처마켓) 공간활성화 프로그램인 브릿지디자인마켓에서도 4,5월 두 차례에 걸쳐 진행한 바 있다.

 

‘Expansion of Cell’에 참여한 작가들은 각자의 생각과 사상 그리고 자신이 가장 자신 있는 도구와 방식들을 이용하여 작품을 만들고 상호간의 교류를 통하여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의미를 지닌 전시회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플리마코 협동조합 김혜현 대표는 “지역의 청년 작가들이 탄자니아 ‘팅가팅가’ 아티스트들과 함께 소통하며 문화를 발전시켜 나가는 일에 앞장서고 싶다. 이 전시회를 통하여 작가들이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어가며 자신들의 가능성을 전 세계로 펼쳐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FLRYMARCO / 광주광역시 동구 동계천로 136(장동) 우) 61436
Tel 062-232-3777 FAX.062-232-3777 MAIL. flrymarco@naver.com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마크(WA인증마크)
Copyright © FLRYMARCO. All rights reserved.